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미세스 다웃파이어 줄거리, 주연 배우, 수상 내역

by 뱃살파파 2023. 12. 8.
반응형

미세스 다웃파이어 줄거리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이 제작한 코미디영화로 할리우드 국민 배우는 로빈 윌리암스와 샐리 필드가 주연으로 나오는 영화입니다. 로빈 윌리암스와 샐리 필드는 부부로 나오는데 윌리암스의 무능함과 성격 차이로 인해 필드는 이혼을 하자고 통보를 하게 됩니다. 만화영화 더빙을 하는 성우로 로빈 윌리암스는 거리낌 없고 자유 분방한 성격이라 주변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만 아내에게는 부족한 남편이었습니다. 아이들은 아빠를 영웅으로 생각하며 사랑하지만 결국 이혼으로 아이들을 볼 수 없게 돼버립니다. 이로 인해 큰 심경의 변화가 생기고 아이들을 돌보고 싶은 마음에 이혼 후 아내의 집에 아이들을 돌보는 보모로 들어가기로 결심합니다. 자신은 남자이기 때문에 할머니 분장을 정성스럽게 하고 보모로 들어가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미세스 다웃파이어로 분장하고 보모로 들어가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아이들에게 삶에서 배워야 하는 점들을 가르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보모 생활을 통해 아내의 진심을 알게 되고 아내가 얼마나 힘들었을지를 공감하며 지난 과거들에서 자신이 잘못한 점을 깨닫게 됩니다.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이렇게 감동과 코믹함이 조화롭게 섞여있고 주연배우 이외에 아역배우들의 사랑스러운 연기까지 더해져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영화는 로빈 윌리엄스의 연기, 코미디, 감동적인 순간의 적절한 조화가 특징이며 가족의 중요성, 이해, 용서에 대한 교훈적인 메세지를 관객들에게 전달합니다.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가볍고 경쾌한 코미디를 통해 가족의 중요성과 관계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위대한 힘에 대한 다양한 감정을 관객들에게 전달하며 흥행에 크게 성공한 영화하고 할 수 있습니다. 

주연 배우

미세스 다웃파이어의 주인공인 할리우드의 국민배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로빈 윌리암스의 연기력은 최고였습니다. 아이들을 돌보는 나이 많은 보모 할머니 분장을 하기 위해 장작 4시간이라는 분장 시간이 소요되었다고 하니 로빈 윌리암스의 연기 열정을 알 만한 부분입니다. 오랜만에 이 영화를 다시 봤는데 감탄이 나오는 뛰어난 연기력에 놀랐습니다. 할머니 역할을 하기 위해 말투라든지 손동작, 걸음걸이 등 연기를 위해 신경 쓰지 않은 부분이 없었습니다. 섬세한 감정표현과 손동작 하나까지 연기를 하는 로빈 윌리암스는 할리우드의 대배우가 틀림이 없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로빈 윌리암스는 1951년생으로 170센티의 다소 작은 키를 가졌습니다. 하지만 그는 작은 거인이라고 느껴질 만큼 엄청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처음에 그는 코미디언으로 연기를 시작하였고 그 후 디즈니영화 알라딘에서 지니 역할을 맡으며 본격적으로 영화를 찍기 시작했습니다. 굿윌헌팅과 바이센테이얼 맨 등의 영화에 출연하여 연이은 영화 흥행에 성공하였고 이로 인해 그는 전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배우로 성공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릴 적부터 접했던 영화에서 항상 봐왔던 익숙한 얼굴인 로빈 윌리암스는 지금도 제가 많이 좋아하는 배우입니다. 푸근한 아버지 같은 모습에 친근감을 느끼는 것은 저뿐만 아니라 많은 대중들도 그럴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로빈 윌리암스가 계속 연기하며 좋은 영화에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상 내역

전 세계적으로 1994년에 12세 이상 관람가 코미디 영화로 대중에서 알려진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전 세계의 모든 연령대의 사랑을 엄청나게 받았습니다.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가족 간의 사랑, 갈등에 섬세하게 그려지며 많은 관객들의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이혼을 했지만 아이들이 보고 싶어 성별까지 분장으로 바꿔서 보모로 들어가 아이들을 돌보는 모습이 코믹하면서도 감동적으로 그려져 많은 사람들이 함께 울고 웃었던 영화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 작품은 흥행에 성공하였고 사랑을 받았기에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아 많은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먼저 1994년 제3회 MTV 영화 어워즈에서 로빈 윌리암스는 최고 코믹연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다른 시상식에서도 상을 받았습니다. 바로 제6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분장상을 받았습니다. 성별까지 다른 할머니 역할을 하느라 4시간이라는 분장시간이 사용되었다고 하니 연기자와 분장사가 얼마나 고생을 했을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51회 골든 글러브 시상식에서 뮤지컬코미디 부분 작품상과 뮤지컬코미디 부분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이렇듯 전 세계인기를 휩쓸었던 미세스 다웃파이어라는 작품은 여러 시상식에서 많은 수상까지 하며 작품의 작품성과 그 인기를 입증하였습니다. 이 영화가 개봉 한 지 30년 정도가 지났지만 현재에 보기에도 손색이 없는 재미있는 내용이니 크리스마스나 연말연시에 가족들과 이 작품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